I. Introduction
i. Industry
Toy industries are generally divided into three major categories, which are traditional toys, video games, and casino games and accessories. According to the statistics, there were 6,296 manufacturers of traditional toys in 2007 in the United States, and Mattel Inc and Hasbro Inc are the main representatives of this industry category. Unfortunately, as the world has
미국 내 유명 동물원의 선물 코너에도 어김없이 오로라월드의 동물 인형들이 자리하고 있는 등 오로라월드는 이미 미국 내의 4만 여 개의 매장과 거래하며 미국 시장에서 그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를 제외한 미국완구 시장 점유율 10위 안의 업체들이 모두 미국 기업이라는 점에서 오로
월마트는 세계 1위인 대형할인점으로서, 그 운영에 관한 글로벌 차원의 학습효과와 경험효과는 국내 다른 경쟁사에 비해 오히려 우위에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시장의 특수성을 간과함으로써 결과적인 실패를 가져왔다. 구체적으로는,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 우선 국내 상거래 관행과 교
투자의견 : BUY
Investment Point
◩ 무궁무진한 캐릭터 산업의 성장성
◩ 비미디어 캐릭터 분야 세계 4위, 리시아 1위
◩ 우수한 디자인 인력과 시장분석능력
◩ 자산주의 매력, 고배당주가 가진 특권
◩ 매출구조에 따른 연말 실적에 대한 기대
◩ 글로벌 히트캐릭터의 부재
우선 오로라월드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우선’ 이라고 한정한 이유는 수출 주력 기업이다 보니 국내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다른 수출 기업도 수출 주력 기업이겠지만 오로라월드는 심각할 정도인데 국내 시장을 통한 매출은 총 매출액에서 10%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
재무활동에서 발생한 경영성과를 알 수 있다. 매출액 경상이익률을 구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다.
매출액경상이익률=경상이익/매출액*100
위의 식을 이용해 구한 모나미와 경쟁사인 모닝글로리, 산업평균의 매출액영업이익률을 그래프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위의 그래프에서 볼 수 있
미국,일본 뿐만 아니라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전역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가격협정(價格協定)
동일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서로 협정을 맺어 가격을 정하는 일. 자본주의 경제하에서 경쟁이 심해질때 경쟁을 피하고 이익을 확보하고자 취해지는 방법의 하나이다. 이로 인해 가격
산업연구소는 31일 '2003년 유통시장 전망'이란 보고서에서 2003년 할인점 시장규모를 올해 17조 8000억원에 비해 15.7% 성장한 20조6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한 반면 백화점은 2002년 17조8000억원보다 7.9% 늘어난 19조2000억원대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이처럼 할인점과 백화점의 격차가 벌어지는 것은 신세
3. Lego Analysis
<산업참가자들>
제조업자
두 명의 큰 제조업자들은 Mattel과 Hasbro인데 이들은 각각 대략 $4.67billion과 $3.8billion의 수입을 거두고 있었다. 각각의 회사들은 1995년과 2000년 사이에 합병을 하였다. 이로써 1998년 레고는 미국에서 세 번째 점유율을 차지하는 회사가 되었다.
대부분의 제